음...오늘도...컴퓨터 방귀를 뀌어보장..


뽕~~~





컴퓨터에서 소켓이라 하면…


네트워크를 사용할때…

사용하는 인터페이스 당~~




소켓을 만들공…

그 소켓으로…


컴퓨터 끼리 연결할 수 이 있어용~~



#include <winsock2.h>

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// Initialize Winsock

iResult = WSAStartup(MAKEWORD(2, 2), &wsaData);

if (iResult != NO_ERROR)

{

// 에렁~~!!

}


winsock2.h을 인클루드한당~~!


그래야…


소켓을 사용할 수 있당~!

그리공, …




WSAStartup()함수에...인자 두개를 입력해줘용~

첫번째는 ...버전을..

두번째는 결과를 받아옵니당~! 뿡~



저게 성공하면…


RecvSocket = socket(AF_INET, SOCK_DGRAM, IPPROTO_UDP);

if (RecvSocket == INVALID_SOCKET)

{

    wprintf(L"socket failed with error %d\n",WSAGetLastError());

     return 1;

 }


socket()함수를 호출하면..

소켓을 만들 수 있습니당~~!뿡~!





socket(AF_INET, SOCK_DGRAM, IPPROTO_UDP);



socket()함수를 호출할때는…3개의 인자를

입력해줍니당~


  1. 어드레스 패밀리를 지정해줍니당.

  2. 소켓의 종류를 지정해줍니다.

  3. 프로토콜을 지정합니다.


이렇게 하면...소켓이 만들어 집니다~~!


그리고, 포트를 바인딩합니다.




포트…

컴퓨터 안에는 …

16비트의 포트가 있습니다..

즉,,

65535개의 포트가 있고…

(육만 오천 오백 삼십 오개)~~육만개~


많기도 하여라~~

흐~




그중에 한 포트를 바인딩 합니다…

묶습니다…

ㅋㅋ



그러면 .. 그 포트를 통해..

데이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당..



오늘은 여기까정~~!


다음은….

포트를 바이딩한 포트를 통해

데이타를 받아 봅시당~~


아이구 …


재미없당~!!

;;ㅋㅋㅋ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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