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.

Hi I am CrazyPotato Kim~

오늘도…

Thread Pool에 대해서 알아보아요.

어제는 제 후배와 함께…

Msdn에 있는 thread pool 소스를 분석해보았습니다.

 

자 오늘은 어떻게든 멋진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.

이제 약 20분정도 시간동안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^^?

 

자 그래도 도전합니다!!!

http://msdn.microsoft.com/en-us/library/windows/desktop/ms686980(v=vs.85).aspx

오늘은 이곳에 있는 소스를 씹어 먹어봅시다.

 

 

 

음…

DemoNewRegisterWait()…

DemoCleanupPersistentWorkTimer()…

두개의 데모가 있는것 같습니다.

 

하나는….

NewRegisterWait()

새로운 레지스터 등록한다 이거죠~

뭘?

Wait를~~

이게 뭐야?

안되겠네요..

직접 실행해봐야겠네요~

 

실행하니..위와 같은것이 전부내요..

뭐야?

너무 간단한것 아냐^^?

이것 참…

음.. 그러니까…

Wait is over? 기달림이 끝났다고^^?

왜 끝나?

그러면서 4줄 찍었습니다.

이것이 첫번째 데모입니다.

그리고, "Task performed"라고 찍었네요..MyWorkCallback이라는 녀석이 말이죠~~

그리고, "timer has fired"라고 찍었어요… MyTimerCallback이 말이죠~

음….

Timer 타이머…has fired...끝났어~

음...스레드풀에 timer를 장착할 수있는가 보내요..

여러분..그냥 맘껏 추측좀 해보겠습니다.

음.추측성 발언을 바람직하지 않지만..어찌합니까?

지금 단계는 추측을 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. 마음껏 추측하십시다. 마음껏 상상하십시다...ㅎㅎㅎㅋㅋㅋㅋㅋ

지금단계는 brain storming 단계~~~~!

암튼...

그럼 소스를 봐보죠~~

이함수를 사랑으로 눈으로 째보봐보겠습니다.~

음.... TP_WAIT 이라는 구조체 형님이 보이시네요..
TP_WAIT_CALLBACK 이라는 형님도 계시고...
일단 이런 형님들이 계신다는 것만 알고 인사하고 지나갑시다.~~


이벤트를 만듭니다...왜요? 그냐~~당연히 이벤트를 넘기겠다 이거겠죠~~
어떤 이벤트요? 음..그야~ 기다리고 있는 분이 계신게죠~~
누군가 SetEvent()을 불러주때까지 말이죠~~
암튼..
계속 봐보죠~~


음... 사랑의 눈으로 째려봅니다.
만듭니다....뭘??? Threadpool을 말이죠..그런데 Wait..속성을 가진~~
사랑스런 Threadpool

음...사람이 노는 풀이 아닌 Thread 들이 노는 풀(pool)이겠죠~~

 

이벤트를

지금은 여기까지..흐~오늘도 최대한 최선을 다해 기뻐합시다.~~

할렐루야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+ Recent posts